블랙핑크 10억뷰 비결
걸그룹 블랙핑크가 10억뷰 뮤직비디오 기록을 두 번째로 세웠습니다.
2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해 4월 공개된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가 이날
오후 3시에 유튜브에서 조회수 10억건을 돌파했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까요?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를 이은 것으로 K팝 그룹 중 10억뷰 뮤직비디오를
두 편 보유한 것은 블랙핑크가 유일합니다.
소속사는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지 1년이 훌쩍 넘었지만 조회수 증가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면서 "신곡 발표가 이어지면서 기존
히트곡에 대한 관심이 함께 치솟았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블랙핑크는 지난 6월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을
지난달에는 팝스타 셀레나 고메즈와 함께 부른 '아이스크림'을 잇달아 발표했습니다.
'하우 유 라이크 댓' 발매 당시 블랙핑크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3천740만
명이었으나 이날 기준으로는 약 4천650만 명을 보유했습니다.
더불어 블랙핑크는 지금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 에미넘 에드 시런을 차례로
제치고 유튜브에서 세 번째로 수 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아티스트로 올라섰다고 합니다.
블랙핑크의 신기록 행진은 계속됩니다. 누리꾼들은 "이제 진정한 레전드
그룹이 됐습니다"며 호응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지난 2일 소속사 YG 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가 이날 오후 3시 9분께 유튜브 조회수 10억회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블랙핑크 통산 두 번째 대기록"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K팝 그룹 최초으로 10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2편을 보유하게 됐습니다.
'킬 디스 러브'에 앞서 '뚜두뚜두(DDU-DU DDU-DU)'가 첫 10억뷰를 기록했습니다.
이 뮤직비디오는 지금 13억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를 더욱 주목하게 하는 이유는 또 있습니다.
뮤직비디오 공개 1년이 훌쩍 넘은 시점임에도 억대뷰 누적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어서입니다.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지난 7월 7일 유튜브에서 조회수 9억뷰를 돌파했습니다.
요번 10억뷰 도달에 소요된 기간은 56일입니다.
그 전에 8억뷰에서 9억뷰까지 78일 7억뷰에서 8억뷰까지 106일이 걸린 점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기록입니다.
이는 블랙핑크의 신곡 발표가 이어지면서 기존 히트곡들에
관한 관심이 함께 치솟은 것으로 풀이됩니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지난 6월 26일 'How You Like That'
발매 당시 3740만 명에서 약 900만 명이 늘어나 지금 4650만명 이상을 기록 중입니다.
누리꾼들은 "이제 블랙핑크는 레전드 수준"(swt******)
"진짜 계속 신기록을 쓰는 구나. 정규 나오는 것도 너무 기대돼"(MULM****)
"신기록 행진 너무 자랑스럽다"(shin******) "10억뷰 두 개인 거 진짜 멋져"(yh*****)라며
블랙핑크의 신기록 경신을 축하했습니다.
블랙핑크의 기록 행진은 계속될 전망입니다.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는 약 32시간 만에 1억뷰
7일 만에 2억뷰 21일 만에 3억뷰 43일 만에 4억뷰를 돌파하는 무서운 상승세를 나타냈습니다.
셀레나 고메즈와 함께한 'Ice Cream(아이스 크림)' 역시 지난달 28일 공개된지
하루 반나절 만에 1억뷰를 넘어서며 인기몰이 중입니다.
YG 엔터테인먼트는 더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며 블랙핑크의
상승세에 힘을 싣는입니다. 지난 2일 오후 6시 3D 아바타로 재탄생한
'Ice Cream'의 전체 안무 영상을 공개한 데 이어 3일 정오에는
버추얼 팬사인회를 진행합니다.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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