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훈아 방탄소년단 뛰어넘다
가수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나훈아 2위 방탄소년단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되었다고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밝혔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까요?
2020년 10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나훈아 방탄소년단 임영웅 블랙핑크 NCT 영탁 임창정 강다니엘 아이유 이찬원 오마이걸 제시 여자친구 세븐틴 (여자)아이들 장민호 조이 태연 아이즈원 트와이스 송가인 정동원 화사 엑소 장범준 레드벨벳 김희재 마마무 백현 송하예 순으로 분석되었습니다.
1위 나훈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6 257 989 미디어지수 3 391 753 소통지수 3 532 997 카페지수 3 844 5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 027 294로 분석되었습니다. 나훈아 브랜드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습니다.
2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4 068 836 미디어지수 4 207 060 소통지수 4 063 060 카페지수 4 359 7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 698 674로 분석되었습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2 550 007과 비교하면 25.95% 하락했습니다.
3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5 017 027 미디어지수 1 882 503 소통지수 2 808 942 카페지수 2 955 1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 663 664로 분석되었습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0 439 938과 비교하면 21.30% 상승했습니다.
4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 531 274 미디어지수 1 980 892 소통지수 3 629 656 카페지수 3 598 6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 740 474로 분석되었습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9 601 636과 비교하면 22.28% 상승했습니다.
5위 NCT 브랜드는 참여지수 2 576 191 미디어지수 1 738 213 소통지수 3 401 660 카페지수 3 099 7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 815 826으로 분석되었습니다. NCT 브랜드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0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나훈아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습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9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7 284 784개보다 32.71% 증가했습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2.80% 상승 브랜드 이슈 42.01% 상승 브랜드 소통 17.34% 상승 브랜드 확산 31.15% 상승했습니다"라고 평판 분석했습니다.
이어 "나훈아 브랜드가 1위로 뛰어오르고 방탄소년단 브랜드 2위 임영웅 브랜드 3위를 기록했습니다. 나훈아 브랜드는 '테스형!'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다양한 채널에서 브랜드가 소비되고 있었습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다이너마이트 Dynamite'로 유튜브에서 기록적인 관심을 모으고 임영웅 브랜드는 예능부터 음원까지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사회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빕 은퇴 어머니 때문? (0) | 2020.10.26 |
---|---|
이건희 상속세 총액 (0) | 2020.10.26 |
이근대위 손절 왜? (0) | 2020.10.24 |
아이린 성난 코디들? (0) | 2020.10.23 |
이근 김용호 분노 이유 (0) | 2020.10.19 |